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농식품부, 제1회 농식품 소비자 소통협의체 개최농산물 안전관리 홍보, 양파 공급 과잉 해소방안 등 논의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농식품 소비자 소통협의체’를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통협의체의 주요 목적은 농식품 안전, 가격 변동 등 농식품 관련 이슈를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서 상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것으로, 농식품부와 11개 소비자단체 중앙본부, 지역 소비자단체협의회 실무운영진이 참여하게 된다.

주요 주제는 농식품 정책 중 소비자의 관심 사항과 농산물 수급·안전 등 농정 현안을 중심으로 선정해 소비자 행동 제안과 정책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향후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홍보자료를 제작해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필요시 관련 내용이 담긴 콘텐츠와 동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확산에 힘쓸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농식품부-소비자단체 간 상설 소통 채널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제1회 농식품 소비자 소통협의체에서는 양파 공급과잉 해소방안, 농산물 안전관리 홍보 방안을 주제로 논의를 진행한다.

올해산 양파가 평년대비 과잉생산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수급 및 가격 안정 대책을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함께 다양한 양파 소비촉진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안심하고 소비 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농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추진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소비자는 정부와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는 주체로, 소비자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통로가 필요하다”면서, “소통협의체를 통해 농식품부는 소비자 수요에 빠르게 반응하고, 소비자는 농식품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