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농협, 축산자재몰 전산시스템 고도화 추진축산자재몰 전산시스템 구축 설명회 개최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은 8일 축산자재몰 이용 축협 및 경제사업장을 대상으로 축산자재몰 전산 시스템 구축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축산자재몰은 축산농가에서 필요한 모든 축산자재를 한눈에 비교하고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시스템으로, 농가, 조합, 경제사업장에서 이용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축산자재몰 시스템을 고도화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기존 축산자재몰 시스템 고도화 및 TMR 공장 원료와 조사료 공동구매 사업 전산화를 위한 신규 개발 등에 관한 추진경과 및 개발 방향을 설명하고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축산자재몰 신규 전산 시스템은 금년 5월경 개발 완료 될 예정으로 판매자 물품 등록, 구매자 거래, 정산, 회계·세무 처리까지 일원화 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리성과 투명성이 대폭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자재몰 전산 시스템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리성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축산자재 및 원료 구·판매 등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규모의 경제를 통한 시장 가격 견제 및 구매가격 인하 유도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