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HACCP인증원, 전문지기자단과 HACCP 우수업체 현장 견학대관령한우 가공장·판매장 방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28일 식품·축산물 전문지 기자, 국민소통실 정책기자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통합인증 1호 업체인 평창영월정선축산농협-대관령한우(강원도 평창군)를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대관령한우의 가공장 및 판매장 견학 및 질의응답, 업체의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통한 안전축산물 관리 방법 소개에 이어 HACCP인증원의 안전관리통합인증제 취지 및 운영현황 설명의 순서로 진행됐다.

안전관리통합인증은 ‘농장부터 식탁까지 HACCP이 적용된 축산물’이라는 의미로, 농·축협, 농업경영체, 유통업체 등이 축산물의 생산·도축·가공·유통·판매 등 전 과정을 HACCP으로 적용·관리하여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HACCP 인증이다. 대관령한우는 2014년 국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제 1호를 획득했다.

식품·축산물 전문 언론의 안전관리통합인증제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특히 문체부 국민소통실 소속의 정책기자단이 참여해 HACCP을 주제로 정부, 업계, 언론 그리고 소비자가 소통하는 자리로서 의미를 더했다.

 

 

대관령한우 관계자는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한 축산물은 입고부터 가공 후 출고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며, 특히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 축산물을 소비자들이 더욱 널리 알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대관령한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 관계자는 “현장견학을 통해 국민들이 HACCP과 안전관리통합인증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고, 소비로 이어져 안전한 식품·축산물을 생산하는 HACCP인증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