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신임 회장 선출“회원 단체간 단합을 통해 농축산업 위상 제고할 것”
한국농축산연합회는 이승호 회장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국농축산연합회는 3월 30일(목)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1대 임원진 구성을 의결하였다.

한국농축산연합회는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하였고, 감사는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 원용덕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장을 선임하였다. 또한 운영위원 중 부회장 선임에 대해서는 이승호 회장에게 위임키로 하였다.

이승호 회장은 당선소감에서, “농축산연합회를 이끌어갈 기회를 주신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며, “그 어느 때보다 농축산업이 위기인 만큼, 회원단체 단합을 최우선시하여, 농업현안 해결을 위한 대정부․대국회 농정활동 강화를 통해 우리 농업인들의 선명한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농축산연합회는 ▲향후 IPEF(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 등 신(新)통상이슈, ▲쌀값 및 축산물가격 안정문제, ▲농업예산확충 문제, ▲농가소득안정을 위한 직불제확대 문제, ▲국내외 농업인력의 안정적 확보문제, ▲농업인 경영부담 완화문제, ▲청년농 육성문제, ▲영농기 가뭄대책 등 현안해결을 위해 대국회ㆍ대정부 농정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제10대 집행부 업무 및 회계결산 승인 및 제11대 집행부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하였다. 제11대 사무국은 신임 이승호 회장 소속단체인 한국낙농육우협회이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