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연임 성공관련 제도 개선 등 중점 추진사업 밝혀... "토종닭산업 수장역할 충실히 할 것"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이하 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회장 3연임에 성공했다. 토종닭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연수)는 제11대 회장 선거에 단독 출마한 문정진 후보를 선거규정에 의거 당선인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2023년 11대 회장직에 단독 출마하여 무투표당선으로 당선 확정되어, 오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향후 3년간 제11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문정진 회장은 토종닭협회의 전신인 전국토종닭연합회 창립(2003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동안 토종닭산업발전에 기여해왔다. 협회와는 전국 토종닭 농가 모임을 구성할 당시 발기인으로 첫 인연을 맺었고, 2017년까지 토종닭협회 상임부회장직을 수행하였으며, 2017년 제9대, 2020년 제10대 회장으로 취임 후 세 번 연속 회장직에 오르게 됐다.

토종닭협회 선거관리위원장인 김연수 전임 회장은 토종닭 산업발전을 위한 적임자인 문정진회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어렵고 무거운 자리를 묵묵히 수행함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토종닭협회는 지난 2월 22일 2023년 대의원 정기총회를 개최하려 했다. 하지만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농림축산식품부의 모임 금지공문과 선거관리위원회 서면결의 권고에 따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2023 정기총회'를 서면 결의로 개최하고,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예산집행결산 ▲2023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임원진 선임(회장 및 이사 선임, 감사 선출)을 의결하였다.

2023년 임원으로는 농가분과위원장 조명옥, GPS 종계부화분과위원장 배연금, 산닭유통분과위원장 정태영, 수급조절분과위원장 신영성, 유통분과위원장 심순택, 공동브랜드분과위원장 김춘권, 충북지회장 조동현, 전남지회장 권윤혁, 경북지회장 배신국, 이사 김근호, 이사 김연수, 이사 정두영, 이사 김재윤, 이사 정호석, 이사 변부홍, 이사 전명선, 이사 김진동, 이사 오기석, 이사 오형철이며, 노백래 감사, 서창련 감사로 전체 의결하였다.

제11대 회장으로 당선된 문정진 회장은 당선 소감에서 “2023년 중점 추진 사업으로 ▲토종닭 산업 관련 제도 개선 ▲토종가축 인정제도 ▲토종닭수출 ▲종계∙실용계 농가 경쟁력 강화 ▲차단방역제고 ▲소규모 도계장 지원사업 ▲산닭 유통기반 구축 ▲소비 확대 등 각 부문에 걸쳐 추진할 주요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연임 소회를 밝혔다.

이어 문 회장은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자리에서 종계, 사육농가, 계열화사업자, 산닭 유통 등 특히 정체된 토종닭 소비 시장의 확대를 위해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다방면으로 넓혀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고 "2023년에는 토종닭 관련 종사자의 권익이 신장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