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코린도 그룹, 농우바이오 인도네시아 법인과 투자 협약저지대 한계 극복, 고지대 토마토 농장 개발... 신품종 개발-마케팅 상호 협력
코린도 그룹과 농우바이오 인도네시아 법인은 농산물과 스마트팜 사업 확대 및 고품질 종자 개발 보급 기여를 위해 지난 9월 26일 코린도 그룹 대회의실에서 투자 협약식을 맺었다. [사진=농우바이오]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코린도 그룹과 농우바이오 인도네시아 법인은 농산물과 스마트팜 사업 확대 및 고품질 종자 개발 보급 기여를 위해 지난 9월 26일 코린도 그룹 대회의실에서 투자 협약식을 맺었다.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은 1969년에 설립된 회사로 목가공 및 조림 등 자원 사업과 제지, 중공업 산업을 육성하여 인도네시아의 거시적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농우바이오(대표이사 박동섭) 인도네시아 법인은 1997년에 설립되어 약 5만 4천평의 면적의 육성 기지에서 열대용 품종 종자 개발 및 생산이 이루어 지고 있다.

농우바이오 인도네시아 법인은 코린도의 투자 협력을 받아 저지대 토마토 생산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품질 종자를 생산하기 위해 고지대 토마토 농장을 신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QA업무 시설과 종자 보관 창고의 리모델링을 통해 양질의 종자를 최상의 품질 종자로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코린도 그룹은 'URBAN FARM(어반 팜)'이라는 스마트팜 형태의 농장 구축과 함께 농우바이오 인도네시아 법인의 종자 및 전문적 농업기술 자문을 받으며 인도네시아 현지 맞춤형 품종 개발 및 보급,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양 사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농우바이오 박동섭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법인의 외형 확대로 현지화 전략에 매진하여 우수 종자 공급에 앞장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