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돈이 비인기 종목 선수 육성 나섭니다"한돈자조금, 한돈배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공식 후원 협약식 가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대한아이스하키협회와 한돈배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의 타이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6일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대한아이스하키협회와 한돈배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의 타이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후원 협약식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이호진 회장 등 여자아이스하키리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강원 유스 동계올림픽 등을 앞두고 국내 여자아이스하키리그 육성에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리그는 국제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로 활동 중인 이상은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IOC Young Leader)가 진행하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비영리 사업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돈자조금과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스 프로그램(IOC Young Leaders Programme)이 재정 후원하고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관한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이호진 회장은 “한돈배 리그를 통해 열악한 환경의 여자아이스하키 선수들이 더 발전된 경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함께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돈배 리그의 흥행과 성공적 개최는 물론 저변 확대가 필요한 비인기 종목의 선수 후원과 육성에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다가오는 한돈데이(1001)를 기념해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속팀인 수원시청 아이스하키팀을 비롯해 국내 여자 클럽팀 선수들의 풀리그, 플레이오프, 결승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