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주의사항

치아의 건강 문제가 꼭 노화로만 오는 것은 아니다. 나이가 들면 당연히 이상이 생길 확률은 높아지겠지만, 젊을 때부터 잘 관리를 해준다면 그 가능성을 줄일 수 있으며, 반면 제대로 관하지 못했다면 어린 나이에도 충분히 치아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만약 치아가 상실되었거나 발치를 해야 한다면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임플란트 또는 틀니 등이 있다. 그중 출혈, 통증, 붓기 등이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치료방법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있다. 필요한 만큼만 절개하는 방법으로 위험도가 낮은 방법이다.

또한, 당뇨나 고혈압 등 기저질환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주의사항으로는 픽스처를 식립하여 골융화가 잘 되도록 기다리는 동안에는 음주와 흡연을 자제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이는 잇몸을 조이는데 있어서 방해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며, 이외에도 식립 위치에 따라 딱딱한 음식을 씹는 행동도 피하는 것이 좋다.

픽스처 식립 후 붓기가 지속되면 약 3일간 얼음마사지를 하고 그 후에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으며, 언급한 방법은 치아 상실이 일어난 경우 빠르게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잇몸 뼈는 치아가 빠지면 생각보다 쉽게 흡수되어 녹아버리기 때문에 적절한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고, 이때는 문제를 키우지 말고 내원하여 검진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이창규 세이프플란트치과 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