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중소기업 농식품 R&D 돕는 '코디네이터' 활용하세요농식품부-농기평, 농식품 연구개발 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현장 애로사항 해결 중심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영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R&D) 성공전략 설명회’가 11월 25일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 이하 농기평)가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단계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현장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검색)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와 더불어 사전 수요 신청을 받아 대면 설명회를 병행해 진행했다

2021년 중소기업 맞춤형 농식품 R&D 성공전략 설명회는 기존 농식품 연구개발(R&D) 코디네이터 사업 추진 중 영세 업체들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농식품 연구개발 코디네이터는 R&D 역량이 부족한 농업인․단체에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안정적 과제 추진을 지원하는 제도다.

우선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을 안내하고, 연구개발계획서 작성요령 및 온라인 신청 요령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특허 전략 수립방법, 성공 브랜드 마케팅 전략, 신기술 인증 등 중소기업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했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생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사업 접근성을 높이고, 어려움을 해소함으로써 성장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좀 더 다양한 방식과 분야에 대한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중소기업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 성공전략 설명회 포스터 [사진=농식품부]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