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한농대의 과거-미래-현재를 알려드립니다한국농수산대학 홍보관 문 열어... 신입생 유치 확대, 인지도 제고 기대
한농대 홍보관 [사진=한농대]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 이하 한농대)가 8월 23일(월) 대학 홍보관을 개관했다.

한농대는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여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고 대학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농대를 연중 홍보할 수 있는 홍보 공간이 필요함에 따라 ‘한농대 홍보관’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홍보관은 대학의 역사, 교육이념, 스타 졸업생 등 한농대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6개의 관람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스타 졸업생 공간에는 식량·과수·채소·특용·수산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졸업생을 소개했다.

홍보관 내에 무인안내기(터치스크린)를 설치하여 대학의 주요 시설 및 교육내용 등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홍보관 옆 공간에는 입시상담실을 설치하여 예비 학부모와 학생들이 부담 없이 입학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농대는 홍보관 개관을 계기로 지역사회 등과 상생·협력을 확대하여 대학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홍보관을 지역사회에 상시 개방하는 한편, 홍보관·PTC온실· 실습장 등 대학 시설을 활용한 견학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국민의 농업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대학이 교육·체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 농어업 교육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홍보관이 없어서 대학을 연중 홍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앞으로 홍보관과 입시상담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농어업 분야에서 성공을 꿈꾸는 청년들이 한농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