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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스코, 'New Start 2021' 1차 캠페인 실시"양돈, 축우, 양계 전 축종에 걸쳐 신제품 출시... 다양한 활동 전개할 것"
(주)팜스코는 New start 2021 첫번째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팜스코]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3월부터 6월까지 'New Start, 2021' 팜스코 1차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해 팜스코는 지난 23일 화상회의시스템인 '줌(Zoom)'을 활용하여 2월 23일(화) 온라인으로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사료업계의 리더로서 가치 판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양돈, 축우, 양계 전 축종에 걸쳐 신제품을 출시하고 농장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팜스코가 전한 향후 축종별 캠페인 활동 방향은 다음과 같다.

■ 양돈 = 정영철 양돈 PM은 "다산성 모돈이 도입된 후 상당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제 유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며 한돈 산업의 현실을 지적했다. 이어 이유 두수 11.5두, PSY 27두 수준까지 빠르게 도달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장 건강까지 고려한 '리더맥스GT(Gut health Technology)' 마스터 모돈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정 PM은 “많은 영양과 대사량을 필요로 하는 다산성 모돈이기 때문에 장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모돈의 분변 상태로 진단해 보면 많은 농장에서 모돈의 장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걸 알 수 있다.”며, “신제품 리더맥스GT 마스터 모돈 프로그램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해 번식 성적을 높이고 PSY 30두 이상의 윈맥스 30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팜스코는 모돈 제품의 출시와 함께 한돈 농가와 다산성 모돈 성적 찾기 Project를 진행한다. 후보돈 도입에서 육성, 발정 자극 및 동기화, 사료 및 체형관리, 사양 관리, 이유 체중 7kg 프로그램까지 실제로 다산성 모돈의 유전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농장을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축우 = 손민기 축우 PM은 “급격하게 증가하는 생산비를 극복하여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기”라며, 출하체중 900kg, No.9 출현율 30%의 초격차 생산성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리미엄 마블사료 '맥스나인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출하 생산성을 점수화하여 농장의 현재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툴인 팜스코어(FarmScore)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손 PM은 "낙농의 경우,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착유우군을 고능력우로 정예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육성우'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7개월령부터 분만2개월전까지 스트레이트 피딩 시스템을 적용해 편리성을 높인 '임팩트스트레이트'는 최적의 일당증체를 통해 24개월령 초산을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앞선 기술력으로 설계된 고능력 육성우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14개월령 체고 130cm, 체중 400kg에 도달하는 목표를 제시하고, 체고측정자를 통해 육성우의 성장을 측정, 개선해 나갈것을 제안했다.

■ 양계 = 이창도 양계PM은 AI 발생에 따른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향후 전망에 대해 논의하고,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본 양계 업계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3가지 솔루션을 제시했다. 

먼저 산란계의 높은 생산성 유지를 위해 닭의 면역력을 높이고 계란의 품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기존 골드 시리즈 제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두번째로 좋은 난가에 수익성이 높은 현재, 생산성을 지속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팜스 에그쉘플러스'를 소개했다. 팜스 에그쉘플러스는 탁월한 난중관리 기술을 통해 성적을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고, 산란 후기 계란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며 계군을 건강한 상태에서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PM은 육용종계 신제품을 소개하면서 "기존 2단계 급여프로그램에서 3단계로 프로그램을 변경했고, 최근 육종변화에 맞추어 필수 아미노산 비율을 최적화 했으며, 비타민과 광물질을 처방하여 산란율 뿐만 아니라 수정율, 부화율 까지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PM은 “AI 발생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보다 더 좋은 제품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 나은 솔루션으로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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