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단백질 음료의 노쇠개선 효과 발표한국임상영양학회와 자사 제품 '뉴케어 액티브'의 영양 중재효과 공동 연구 진행
(좌로부터)한국임상영양학회 총무이사 경희대학교 임현정 교수, 차기 회장 서울대학교 한성림 교수, 한국임상영양학회 김은미 회장,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최창우 대표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최창우)가 한국임상영양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단백질 음료 섭취를 통한 노쇠 개선 효과를 증명하는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임상영양학회는 국민영양관리법 제정과 더불어 임상영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문적 발전과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보건, 의학 및 식품영양 등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창립한 단체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한국임상영양학회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함께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노인 대상으로 노쇠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단백질 및 비타민 무기질 강화 음료인 ‘뉴케어 액티브’ 영양중재 효과평가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에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단백질 및 비타민, 무기질 강화음료인 ‘뉴케어 액티브’가 노인의 노쇠를 개선시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90일간 하루 한 팩씩 ‘뉴케어 액티브’를 섭취한 노인들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빠진 음료를 마신 노인들과 비교해 노쇠가 개선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환자용식품 브랜드 '뉴케어’는 ‘근감소증과 영양중재(Sarcopenia and nutrition therapy)’를 주제로 한 세션을 후원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한국임상영양학회와 ‘노인 근감소증 관리’를 주제로 공동 연구를 이어오고, 임상영양학 분야의 학술활동을 장려하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학술상'을 후원하고 있다. 

한국임상영양학회는 지난 4일 마포구 서교동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본사에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최창우 대표와 한국임상영양학회 김은미 회장, 한성림 차기 회장, 임현정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최창우 대표는 "노년층의 영양 관련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한국임상영양학회의 학술활동을 장려 및 후원한 덕에 감사패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노년층뿐 아니라 국민의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는 제품 연구와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일반 및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뉴케어’와 2002년 국내 최초 건강 전문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를 보유한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