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품 산업 꿈나무들, "우리 아이디어 어때요?"농정원, ‘2019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성과 발표 대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지난 10월 18일 ‘2019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성과 발표 대회’를 열었다. [사진 제공=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지난 10월 18일 ‘2019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성과 발표 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식품 산업에 대한 청소년(중학생)의 관심도를 높이고, 식품 산업으로의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이다.

‘2019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식품 외식 산업의 미래 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3번째 추진하는 사업으로, 식품 산업에 관심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씩씩(식식)원정대’라는 청소년 체험단을 구성하여 ▲(1차) 진로 캠프 ▲(2차) 현장 체험 ▲(3차) 성과 발표 대회로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인 성과 발표 대회는 ‘2019 식품 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21개 팀 중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에는 ‘쌀쌀맞은 곤약면’이라는 주제로 쌀과 곤약을 활용하여 불지 않는 면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천안동성중학교 팀(이혜빈, 김건우, 김민서, 서한봄, 이종혁)이 선정되었고, 최우수상은 백신중학교와 방교중학교, 우수상은 대송중학교와 공주중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그 밖에 장려상 5개 팀을 선정․시상하였다.

최종 선정된 10개 우수 사례는 자료집으로 제작하여 참여 중학교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이번 현장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식품 산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식품 산업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