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동부지방산림청, 산림 분야 갑질 근절 선포 결의
동부지방산림청은 산림 분야 갑질 근절을 위해 10월 10일(목)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선포식과 직장 교육을 통해 갑질 근절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제공=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산림 분야 갑질 근절을 위해 10월 10일(목)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선포식과 직장 교육을 통해 갑질 근절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부 공무원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 문화 정착과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선언문을 낭독했다.

결의 내용에는 부정 청탁 금지, 금품 수수 금지, 청렴한 공직 생활과 갑질 근절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진행한 직장 교육에서는 '공공 분야 갑질 근절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산림청 갑질 근절 종합 대책'의 주요 내용에 대한 소개를 하고 갑질 개념 정의, 주요 유형별 갑질 판단 기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갑질 발생 예방을 위한 자가 진단 체크 리스트를 통해 개인별 자가 진단의 시간도 가졌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갑질 없는 행복한 직장,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민간 분야의 갑질 근절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