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협, 청년 일자리 확대 동참하나?하반기 1300여 명 채용... 9월 25일부터 원서 접수 시작
농협은 '제8차 범농협 일자리 위원회'를 개최하여 2019년 하반기 농·축협을 포함한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에서 1300여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은 '제8차 범농협 일자리 위원회'를 개최하여 2019년 하반기 농·축협을 포함한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에서 1300여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농협은 상반기 신규 채용 900여 명, 장애인 특별 채용 167명에 이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 고용 확대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결정됐다고 전했다. 

농협은 이번 채용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으며, 금융·디지털·IT 분야 등에서 우리 농업을 위해 일할 가슴이 따뜻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필기 시험 등 전 과정에 농업·농촌과 협동조합 관련 항목을 추가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채용 과정은 학력, 연령, 성별, 출신지 등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 해당 지원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