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행사농진청, 농업과학관에서 청렴 녹색 농업 체험 교실 진행
농촌진흥청은 9월 19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북 공공 기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청렴 녹색 농업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9월 19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북 공공 기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청렴 녹색 농업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 기관 및 민간 반부패·청렴 활동의 협업을 통하여 전북 지역에 청렴 문화를 조성·유지하기 위하여 지난 9월 17일부터 3일간 열린 제4회 청렴누리문화제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농업과학관에서 열린 이번 체험 행사는 ▲4D 농업 영상 관람, ▲청렴 녹색 농업 체험 교실, ▲농업과학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전북 공공 기관 어린이집 유아와 교사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각종 청렴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청렴 녹색 농업 체험 교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청렴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렴 이야기와 식물 정원 만들기를 접목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청렴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촌진흥청 이용민 감사담당관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청렴 문화를 보다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갖게 되었다.”라며, “지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청렴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