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우수 농식품 기술 알려드려요”농촌진흥청, 에이팜쇼 박람회에서 기술 설명회 열어... 자체 개발 기술 소개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국립농업과학원은 연구 개발 기술 성과를 예비 창농·귀농인에게 알리기 위해 8월 30일 서울시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과 함께 기술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2019 A Farm Show(에이팜쇼) 창농·귀촌 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기술 설명회는 박람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쌀 가공과 발효 식품 제조 기술, 양봉 산물 활용 등 농식품 분야의 유망 기술 소개와 상품 개발에 필요한 실용화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귀농 오디 농가로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루틴 성분 다량 함유 기능성 분말’ 기술을 이전받아 제품을 개발한 고운빛팜(대표 유정현)이 ‘기술 사업화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개발한 ▲굳지 않는 떡 제조 방법과 기술 적용된 떡 ▲상온에서 장기 유통 가능한 떡볶이 떡 제조 방법 ▲증류식 소주와 제조 방법 ▲식품 소재용 옻 추출물의 제조 방법 ▲거품 생성 전통 곡주와 제조 방법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의 제조 방법 등 15개 우수 기술도 발표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화판을 전시해 기술을 소개하고, 박람회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곤충 쿠키, 굳지 않는 떡, 프로폴리스 음료 등 시제품을 준비해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특허 기술, 기술 이전과 지식 재산권 출원, 창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와 개별 상담을 통해 창농·귀농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 중 하나로 국산 양봉 산물 활용을 위한 생산업체와 소비업체 간 간담회도 열렸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용범 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농식품 관련 우수 성과가 현장에 빠르게 보급되고, 예비 창농·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개발해 농식품 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