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도시농업
"도시 농업 열공할 분 오세요"농식품부, 실내 식물 조경 전문가 교육 과정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실내 식물 조경 분야에 대한 도시 농업 관리사 등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내 식물 조경 전문가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실내 식물 조경 전문가 교육 과정은 정부가 교육비의 60%를 지원하는 신규 교육 과정으로, 공모로 선정된 (사)도시농업포럼이 올해 2회에 걸쳐 시범 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도시 농업 관리사, 도시 농업 전문가, 조경 전문가 등으로, 실내 식물 조경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다양한 실내 거주 환경에 따른 식물 조경 기획, 설계 시공, 관리까지 가능한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며, 실내 식물 조경의 이해와 식물의 환경 정화 기능성 등 이론 교육과 실내 식물 조경 시설 현장 견학으로 구성된다.

또한, 실내 식물 조경 인테리어 계획, 설계 및 디자인 실무를 위해 실내 조경 시설 시공 전문가의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3박 4일 동안 합숙하며, 도시 농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도시 농업 관련 산업의 성장과 국가 전문 자격인 도시 농업 관리사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도시 농업 관리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