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산림 복지로 국민 행복 실현하겠습니다”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취임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8월 12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대 진흥원장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2대 신임 원장에 이창재(58·농학 박사) 전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취임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8월 12일 오전 10시 30분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2대 이창재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취임사에서 “숲과 함께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국민에게 고품질 산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기술 고시(임업직, 21회)를 거쳐 1986년 공직에 입문한 뒤 산림청 산림정책과장과 남부지방산림청장, 해외자원협력관, 산림자원국장, 국립산림과학원장, 서울시립대 초빙 교수 등을 두루 거쳤다.

특히 산림청에서의 다양한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과 현장에서 산림 정책을 펼치는 산림 복지 및 산림 자원·복원, 남북 산림 협력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온화한 성품이면서도 업무 추진력이 탁월한 외유내강형 관리자로 평소 동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충북 괴산 출신인 이 원장은 서울대 임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 대학원 산림자원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 복지 진흥을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 및 행복 추구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4월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 기관이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