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전통 식품 품질 인증 경쟁력 강화 위한 세미나 열려황주홍 위원장, "전통 식품 산업 발전의 핵심은 품질 인증 강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은 7월 2일(화)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통 식품 품질 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라는 제목의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황주홍 의원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7월 2일(화)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통 식품 품질 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라는 제목의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 세미나는 정부의 전통․발효 식품 산업 육성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불합리한 품질인증 제도의 개선을 통해 전통 식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열렸다.

황주홍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통 식품 산업 발전의 핵심은 바로 품질 인증 강화”라고 강조하고, “전통 식품의 품질 인증 대상 품목 선정 기준과 원칙 마련에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또한 황 위원장은 “전통 식품이 해썹 인증을 통해 위생적인 면에서도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만큼 해외 인증 기준과 연계하여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정책 세미나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가 함께 참여하고, 500명 넘는 관계자가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