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유에프오익스, 한밭협동조합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중앙좌측 한밭협동조합연합회 오세정 회장과 중앙우측 (주)에어뉴의 유에프오익스 한정호 대표

(주)에어뉴(대표 한정호)의 방문집하 서비스 ‘유에프오익스(UFOEX)’가 한밭협동조합연합회(이사장 오세정)와 지난 6월 7일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주)에어뉴의 ‘유에프오익스(UFOEX)’는 600여개 협동조합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대전지역의 물류파트너 추가 모집에 나서게 되었으며, 한밭협동조합연합회는 회원사들의 애로사항인 배송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정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대전지역 물량이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판단된다. 물동량이 늘어나면 좀더 많은 인원 필요할 것이고, 1인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고객사들이 사회적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업체들이라 더 기쁘다”라고 말했다.

‘유에프오익스(UFOEX)’는 ‘소중한 것을 받고 싶은 곳에’를 모토로 하는 공유경제 기반의 신개념 방문집하 서비스이다. 지난해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단장 안아름)과 함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1년 만에 월 10만건의 배송 물량을 확보했으며, 최근 서비스 지역 확대를 선언하고 전국망 구축에 나서고 있다. 광주광역시 8개 지점, 대전광역시 8개 지점, 부천시 6개 지점 등 총 3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밭협동조합연합회 600여 회원사들의 제품은 영상커머스 플랫폼인 ‘별별쑈핑’을 통해 영상으로 고객과 직접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