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워너원 출신 박지훈, 태국서 한국 딸기 홍보 나섰다태국 팬 미팅과 연계... 국산 딸기 활용해 케이크 만들어 팬들에게 선물
우리 딸기의 주력 수출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태국에서 한류 스타 박지훈이 현지 젊은이들에]게 한국산 신선 딸기의 맛을 소개하는 팬 미팅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매향, 설향, 킹스베리 등 다양한 우리 딸기의 주력 수출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태국에서 한류 스타 박지훈이 현지 젊은이들에게 한국산 신선 딸기의 맛을 소개하는 뜻깊은 팬 미팅 행사를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3월 9일 워너원 출신 한류 스타 박지훈의 태국 팬미팅과 연계하여 한국산 딸기의 태국 수출 확대를 위한 홍보 행사를 마련하였다.

당초 1회로 예정되었던 팬미팅이 단시간에 매진되며 2회로 연장될 만큼 태국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박지훈은 이번 팬 미팅을 통해 약 만 명의 현지 팬들과 교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aT 방콕 지사는 행사 전에 페이스북(Enjoy K-Food) 등을 활용, ‘박지훈과 딸기’를 주제로 태국 팬들이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게시할 수 있도록 하고,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팬 미팅 무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평소에도 딸기를 좋아하는 박지훈의 이미지를 반영한 사전 이벤트인 만큼 SNS 상에서 한국산 딸기의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후문이다.

이날 박지훈은 직접 한국산 신선 딸기로 케이크를 만들어 행사장을 찾은 팬들에게 꽃다발과 함께 선물하는 등 팬들의 사랑에 고마움을 전했고, 자연스럽게 한국산 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이벤트 현장에서는 현지 주요 미디어와 유력 SNS 인플루언서 등 다수가 참석하여 글과 영상으로 생생하게 현장을 담아내려는 취재 열기도 뜨거웠으며, 이 행사는 영상으로도 제작되어 태국의 한류 팬들에게 SNS로 곧 전달될 예정이다.

신현곤 aT식품수출 이사는 “동남아의 한류 열풍을 활용해 한국 농식품을 소개하는데 있어 한류 콘텐츠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며 “앞으로도 신선 농산물 수출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로 현지소비자들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