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aT, O2O 플랫폼 선두주자 허마셴셩과 연중 협력중국 허마셴셩과 연중 다양한 협업, 중국 O2O 플랫폼 진출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중국 O2O(Offline to Online) 매장의 선두주자인 알리바바그룹 산하 허마셴셩(盒马鲜生)과 지속적인 한국 농식품 홍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11월 21일 개최된 'K-Red Food Taste Day' 행사.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2월 평창올림픽 B2B 상담회에 허마셴셩 KOL (Key Opinion Leader) 초청을 시작으로 6월 러시아월드컵 연계 한국 식품 쿠킹 클래스, 11월 K-Red Food Taste Day 개최 등 중국 O2O(Offline to Online) 매장의 선두주자인 알리바바그룹 산하 허마셴셩(盒马鲜生)과 지속적인 한국 농식품 홍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7년 중국의 생활 서비스 O2O 시장 전체 규모는 2016년 대비 71.5% 성장한 9,992억 위안(한화 약 170조 원) 수준이다. 신선-가공 식품 O2O 시장의 선두주자인 허마셴셩은 2018년 11월 기준 전국에 89개 점포를 오픈하며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어 중국 진출 품목 중 가공식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한국 식품에게는 최적의 협력 파트너이다.

aT에서는 2018년 허마셴셩과 밀착 협력을 통하여 연중 다양한 홍보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11월 21일(수) ‘K-Red Food Taste Day’를 개최하여 한국 식품 조리 시연, 상하이 시내 허마셴셩 온오프라인 한국 식품 판촉 행사 등을 진행하였다.

한편, 11월 29일(목) aT센터에서 열린 ‘2019 식품외신산업 전망 대회’에 허마셴셩 대외협력 팀 전문가 리웨이(李伟)가 참석하여 100분 간 열정적인 O2O 플랫폼 소개 강연을 펼쳤으며, 참가 청중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O2O 플랫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병호 aT 사장은 “전 세계 O2O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허마셴셩과 협업을 통하여 한국 식품 인지도를 제고하고 매출을 확대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향후 허마셴셩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한국 식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허마셴셩 점포 확장과 동시에 전국 단위의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