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돈자조금, 국군 장병에 총 8.2톤 릴레이 한돈 전달식 진행'한돈데이' 기념, 전국 9개도 주요 군부대 대상 한돈 나눔 시작
8월 9일, 한돈자조금은 경기도 양주시청에 방문해 경기 5개 지역에 위치해 있는 육군 25사단, 26사단, 28사단, 72사단 및 제5기갑여단의 부대 장병을 위한 한돈 삼겹살 약 1톤을 전달해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왼쪽부터 육군 5기갑여단 박노성 참모장, 72사단 정호정 참모장, 28사단 이승찬 참모장, 26사단 이경원 참모장, 25사단 정학승 참모장, 이성호 양주시장, 대한한돈협회 손종서 부회장, 박광진 경기도협의회장, 김창균 양주지부장, 김영수 경기도청 축산정책과장, 방한식 농업기술센터소장. [사진제공=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하태식)는 한돈데이(10월 1일)를 기념해, 9일부터 한돈데이가 있는 10월까지 나눔 릴레이 전달식으로 전국 9개도 다수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국군 장병에게 한돈 삼겹살 총 8.2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8월 9일 오전 경기도 양주시청에서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한돈 전달식의 첫 포문을 열었다. 한돈자조금에서는 경기도 양주시청에 방문하여 경기 5개 지역에 위치해 있는 육군 25사단, 26사단, 28사단, 72사단 및 제5기갑여단의 부대 장병을 위한 한돈 삼겹살 약 1톤을 전달하여 불철주야 고생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육군 25사단 정학승 참모장, 26사단 이경원 참모장, 28사단 이승찬 참모장, 72사단 정호정 참모장, 5기갑여단 박노성 참모장을 비롯해 대한한돈협회 손종서 부회장, 박광진 경기도협의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대한한돈협회 손종서 부회장(한돈자조금 관리위원)은 “한돈데이를 앞두고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 속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을 위해 한돈 전달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에도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이 지치지 않도록 우리돼지 한돈으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10일에는 경북 영천 지역의 육군 3사관학교 및 제2탄약창을 방문해 한돈 삼겹살을 전달, 군 장병의 사기진작을 이어나갔다.

한돈자조금에서는 매년 전국 9개도 주요 군부대에 1억 원 상당의 한돈을 무상 지원하여 국군 장병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한돈데이 기념 군부대 대상 한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