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신상품 기획 마케팅 실무 과정’ 교육생 모집"식품기업의 성공적인 신상품 기획과 마케팅 도울 것"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은 오는 6월 20일부터 6월 22일까지 3일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식품기업 신상품 기획 마케팅 실무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지난해에는 ‘중소식품기업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되었는데, 농식품 특성에 맞춘 마케팅 교육이며 시장과 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고객 중심으로의 사고전환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올 해는 작년 설문조사에서 발굴된 개선사항들을 개선하고 재편성하여 ‘식품기업 신상품 기획 마케팅 실무과정’으로 변경했다.

교육내용은 ‘신시장 가치발견’과 이에 따른 성공사례 발표, ‘신상품의 아이디어 도출과 콘셉트 선정’ 이에 따른 성공사례 발표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식품신상품 런칭 및 사후관리’에 대해 다루고 ‘현업적용성 Case-study’를 통해 종합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 재직근로자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2박 3일에 거쳐 1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1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