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윈골드, 국내 최초 온라인 고금매입 서비스 오픈

[한국영농신문 박정민 기자] 

핀테크기업 레전더리홀딩스(대표 류홍열, 김탁종)가 운영하는 모바일 금 거래 플랫폼 ‘윈골드’가 소비자들이 소장 중인 돌반지, 금 목걸이 등 고금을 매입하는 서비스를 론칭한다.

그동안 소비자들이 직접 고금 제품을 들고 금거래소에 방문해 매입가를 교섭해야 했고, 금거래소에서 제시하는 매입가가 적정한 지 확인하기 쉽지 않았다. 윈골드의 고금매입 서비스는 이러한 번거로움과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한 것으로 고객이 비대면으로 고금을 투명한 시세로 매각할 수 있다.

고객이 택배로 고금 제품을 윈골드로 보내면, 윈골드는 감정 전문가를 통해 순도와 중량을 측정하고 당일 시세에 따라 감정가를 제시한다. 감정가를 확인한 고객이 매각 결정을 하면 사전에 등록한 본인명의의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어 한층 더 편리하고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물론 윈골드 플랫폼 내에서 현물 금이나 은 거래도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고금 제품을 개봉하여 확인하는 과정은 물론이고 감정 과정 또한 영상촬영하여 투명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또한 “300만원 이상 되는 제품의 매입을 요청하는 고객을 위해서 직접 방문하여 픽업하는 서비스도 제공하여 고가의 고금 제품을 매각하고자 하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 모두를 잡아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서비스가 따라올 수 없는 만족을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  crownrocks90@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