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업의 디지털 전환 도우미 '농업ON''앱 어워드 코리아' 올해의 앱 대상 수상... 편리한 경영장부 서비스 높은 평가
앱어워드 코리아 2023 시상식에서 농정원 이종순 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정원]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농정원)이 운영하는 ‘농업ON’이 11월 15일 코리아나 호텔에서 진행된 ‘앱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분야 올해의 앱 대상을 받았다.

‘앱 어워드 코리아’는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용자에게 편익을 주는 앱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시상식은 심사위원장의 종합 심사평과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농업ON’은 모바일의 편의 기능을 적재적소에 활용한 독창성과 뛰어난 기능을 갖춘 공공서비스 앱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농업ON’ 모바일 앱은 농업인에게 개인 맞춤형 영농 정보와 편리한 경영장부 작성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이 데이터 기반의 똑똑한 영농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업ON’ 서비스를 활용하면 농업인은 체계적인 영농 기록 관리로 영농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소득 비교·분석 서비스를 활용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영농 소득을 높일 수 있다.

농업인 맞춤형 영농정보 일괄 조회 서비스는 흩어진 농업정보를 농업ON 접속만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는 대표적인 디지털 영농 실현 사례로 손꼽힌다. 또한 경영장부 서비스는 음성·문자 자동 인식, 기상정보·농기자재 구매이력 연계를 통한 자동 입력 등 모바일 편의 기능을 접목해 현장에서도 간편하게 영농일지와 입출금 장부를 입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농정원 정윤용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농업인 등 고객의 요구를 적시에 대응하고, 신뢰받는 농식품 지식정보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농업·농촌의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농업ON의 편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농정원은 앞으로도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농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의 편익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ON’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