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누적 판매 50억개 돌파역직구 인기에 불닭볶음탕면-야키소바불닭볶음면 국내 출시... 누적 판매 600만개
삼양식품의 불닭브랜드 면 제품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7월 중순 50억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매출은 3조 원에 달한다.

2012년 출시된 불닭브랜드는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돌파한 이후 매년 10억 개씩 판매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성장세는 까르보, 치즈 등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에서 파생된 다양한 확장 제품과 ‘파이어 누들 챌린지(Fire Noodle Challenge)’와 같은 콘텐츠 경쟁력이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불닭 제품이 현지 쇼핑이나 역직구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우며 한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일본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던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불닭 대표 역직구 제품이었던 ‘불닭볶음탕면’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 6월 국내서도 출시됐다. 두 제품은 출시 두 달도 안된 상황에서 약 600만 개 이상 팔려나가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해외의 특색있는 맛을 접목한 불닭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불닭 먹방 챌린지 ‘Fire Noodle Challenge’를 이을 새로운 불닭 글로벌 캠페인 ‘플레이 불닭(PLAY BULDAK)’을 개시해 글로벌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플레이 불닭(PLAY BULDAK)’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7월 28일부터 8월말까지 한달동안 댄스 챌린지 ‘ME WE PLAY’를 진행한다.

틱톡과 도우인 중심으로 한국,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대만 등 아시아 9개국에서 진행하는 ‘미 위 플레이(ME WE PLAY)’는 삼양식품이 제작한 ‘플레이 불닭(PLAY BULDAK)’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며 SNS에 업로드하는 댄스 챌린지다.

‘ME WE PLAY’ 챌린지 음악은 현재 가장 한국적인 댄스뮤직 프로듀서인 ‘250’이 프로듀싱했고, 유명 댄스 크루 ‘라치카’가 참여해 중독적인 안무를 만들어 냈다. 특히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메인 모델로 참여해 노래를 부르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챌린지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불닭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 불닭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은 이제 K-푸드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역동적인 한국 문화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댄스 챌린지를 시작으로 불닭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불닭브랜드만의 놀거리를 만들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을 모델로 불닭 댄스 챌린지 '미 위 플레이(Me We Play)'를 시작한다. [사진=삼양식품]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