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성분 포함 컨디셔닝·샴푸 2종 출시
아시아종묘는 미인풋고추를 이용한 ‘미인풋고추 케어모 컨디셔닝 샴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아시아종묘]

지난해 4월 MBN 천기누설 방송을 통해 ‘혈당강하 풋고추’로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미인풋고추’가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다시 한 번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7일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각질을 완화시키는 미인풋고추 케어모 컨디셔닝 컨디셔너와 샴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종묘에 따르면 지난 1월 6일 국가연구기관에서 공개한 영양성분 분석결과 비타민C 함량이 107.6mg/100g에 달해 일반풋고추의 2.44배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컨디셔너와 샴푸에는 미인풋고추 성분(10,000ppm)뿐 아니라 가시오가피 뿌리추출물(40% 이상 함유), 녹차추출물(10%), 소리쟁이 뿌리추출물, 느릅나무뿌리추출물이 포함됐다.

씨앗과 신선풋고추로도 판매중인 미인풋고추는 티백차를 시작으로 저온가공을 통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한 ‘미인풋고추 환’ ‘만능소스’ ‘분말’, 사과와 혼합한 음료인 ‘평광왕건주스’를 출시한 바 있다.

미인풋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은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좋은 예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만능소스는 가다랑어, 고등어, 멸치 등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한 원액을 사용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훌륭한 소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향후 미인풋고추로 만든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주방세제, 마스크팩, 클렌징 마스크팩, 장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난 효소제품도 곧 시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