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경영의 디지털 전환 이끌 '산림경영이음시스템'산림청, 권역별 순회 교육 시작... 산림데이터 원스톱으로 관리 가능
산림경영이음시스템 권역별 사용자 교육 현장 [사진=산림청]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6일부터 산림경영 정보 수집‧관리체계인 산림경영이음시스템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 순회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산림경영이음시스템은 산림경영‧자원조사 활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데 모아 위치 기반 정보와 결합해 산림 경영 이력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산림경영이음시스템을 활용하면 위치기반의 산림경영 8종, 자원조사 26종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수집된 경영정보를 통해 탄소흡수원의 체계적인 관리 등이 가능해진다.

이번 순회교육은 각 시‧도 산림공무원, 산림조합 관계자 등 대상으로 산림경영이음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산림정책의 변화를 설명하고 산림경영 정보 수집 방법과 시스템 활용법 등을 교육하여 실무 역량을 높인다.

지난 22일 경북권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3월 5일 강원권, 11일 충청권, 12일 전북권, 19일 전남권, 20일 경남권, 26일 제주권, 28일 수도권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권역별 특별교육 외에도 대전교육장에서 실습 위주의 상시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원희 산림청 산림디지털담당관은 “향후 산림데이터 관리를 통해 우리 산림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데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