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대상㈜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 출시... 편의성-휴대성 높여1회 사용 적합한 50g 소용량 개별 포장... 위생적인 사용 원하는 소비자 공략
대상㈜ 청정원의 ‘순창 컵고추장’ [사진=대상(주)]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대상㈜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넘어섰으며, 2인 가구 비율은 23.9%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최근 가구 구성원이 줄고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점에 착안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순창 컵고추장은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순창 찰고추장을 큰술씩 소분해 담아 1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에서 디핑소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컵 사용으로 언제든 갓 담아낸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ㆍ캠핑ㆍ해외여행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순창 컵고추장’ 패키지는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겉면의 QR코드를 찍으면 컵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