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SG한국삼공, 한국FM대상 스마트오피스 부분 대상조직문화 혁신 적합한 업무환경 구현... 기술적-감성적 측면 모두 고려 호평
제24회 한국FM대상 시상식 현장 [사진=SG한국삼공]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SG한국삼공(주)은 지난 11월9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제24회 한국FM대상 스마트오피스 부분 대상 수상을 했다.

(사)한국FM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적용하여 탁월한 경영으로 그 성과가 뛰어난 자(단체 포함)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지적생산성 향상을 추구하고 국가 경제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FM대상은 새로이 ESG 부문이 신설되어 시설경영부문을 포함 총 6개 부문에 총 9개 기관이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SG한국삼공은 스마트오피스 부문에 서울 본사 사무실을 응모했다.

스마트오피스 부문의 한국삼공 본사건물의 스마트오피스는 조직문화 혁신에 적합한 업무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적인 측면, 임직원의 감성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SG한국삼공의 관계자는 “우리 농업을 둘러싼 거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농산업계의 대처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다."면서 "아무래도 조직 내 부서와 직급별로, 즉 수직적·수평적 협업이 어려워서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스마트오피스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에 착안하여 팀장 이하 직급을 ‘담당’이라는 명칭으로 통일함으로써 직급 간 원활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했다."면서 "직급·직렬 간 보다 평등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 직원들 만족도가 높으며 업무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