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무지개식품, 제12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첫 참가서 우수상

무지개식품 ‘전은희 자연의포기김치’가 제12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김치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맛과 품질이 뛰어난 김치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생산자의 자부심을 높이고 전통 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최근 열두 번째로 진행된 2023년 대회에는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김치 업체 29곳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10명의 김치 전문가와 소비자 30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품질, 위생·안전 평가 등을 종합 평가하여 8개 업체를 올해의 우수 김치로 선정했다.

무지개식품 ‘전은희 자연의포기김치’는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첫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우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 원이 수여되고, 유명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할인기획전, TV홈쇼핑 출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2일 ‘제4회 김치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지개식품은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로 김치를 담근다. 호박, 사골농축액, 건표고, 멸치, 건새우 등을 넣어 감칠맛을 더해 주는 비법 육수와 국산 숙성 새우젓을 넣어 만든 서울·경기식 김치로, 젓갈향이 강하지 않고 맛이 깔끔하면서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무지개식품 전은희 대표는 산지를 다니며 배추와 무를 직접 고르고 관리한다.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기 위해 김치 양념의 핵심 재료인 고춧가루도 시판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직접 건고추를 구매하여 김치에 맞게 제작하고 만들어 사용한다. 모든 김치는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되며, 식품 X-ray시설을 도입해 생산되는 전 제품을 통과시킨다. 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 개발 전담 부서도 운영 중이다.

한편 전 대표는 다양한 단체를 통해 김치 나눔을 꾸준히 해 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강현 기자  kkh91122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