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농어촌공사 전남본부, “을지훈련, 연습을 실전처럼"21일 임직원 대상 비상소집 응소 시작... 전시 직제 편성, 도상훈련 등 진행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는 21일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을 진행한다. [사진=농어촌공사 전남본부]

[한국영농신문 박주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21일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을 진행한다.

을지연습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인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훈련은 21일 임직원 대상 비상소집 응소를 시작으로 전시 직제 편성, 종합상황실 설치 운용, 실전을 가정한 도상훈련, 현안과제 토의 등을 실시한다.

전남본부는 실제 상황 발생에 대비해 전시전환 절차를 숙달하고 비상사태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충실히 훈련을 진행해 성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오는 23일에는 국가중요시설 피해복구 훈련으로 담양호 테러 대응 훈련을 실시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연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영호 본부장은 “비상사태 발생시 개개인의 임무와 구체적 행동 절차를 철저하게 숙지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주하 기자  juhap@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