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임플란트 수술, 정밀 진단과 정교한 계획이 바탕이 되어야 

[한국영농신문 김지우 기자] 

치아는 매일 음식을 잘게 부숴 소화기관의 부담을 덜어주고, 발음을 정확하게 구사하도록 하는 등 일상 속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개개인의 외모나 인상 등 심미적인 부분에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치아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 역시 노화되면서 점차 약해지고 구강질환에 취약해져 손상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노화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사고나 외상, 질환에 의해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치아가 상실된 자리를 방치할 경우 구강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치아가 빠진 자리로 주변 치아들이 무너져내려 전체적인 치열의 변형을 초래하며, 구강질환에 걸릴 위험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했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다. 

최근에는 치아를 대체하는 인공치아인 임플란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그 구조가 유사한 인공치아를 식립해 본래의 치아와 유사한 저작기능을 갖춰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식립을 위해서 수술 과정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부작용에도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임플란트가 정확한 위치에 식립되어야 하고, 식립 후에도 치조골 융합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임플란트 주위로 염증이 생기는 임플란트 주위염이나 인공치아가 흔들리거나 탈락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덕천38플란트치과 이성진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식립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과 함께 디지털 장비로 식립 전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교한 식립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치과 선택 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개인마다 다른 구강구조를 고려해 계획하는지,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고 설명했다.

 

 

 

 

 

 

 

<도움말 : 덕천38플란트치과 이성진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