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업ON’ 경영장부, 스마트 영농 길라잡이영농일지, 입출금장부 등 농업경영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 관리 가능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기상정보, 가격·유통정보, 정부 지원정책 등 여러 곳에 흩어져있던 다양한 영농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인 ‘농업ON’이 스마트 영농을 위한 길라잡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농정원)은 ‘농업ON’의 경영장부 서비스를 꾸준히 작성하면 체계적인 영농기록과 경영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농업경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경영장부 서비스에서는 영농일지, 입출금장부를 PC나 모바일을 통해 날짜별로 입력·관리할 수 있어 영농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성된 자료는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영농기록 증빙자료 제출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축적된 영농기록으로 작기 분석·입출금 소득 분석 등의 데이터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농업ON’ 경영장부는 농업인이 현장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상청과의 정보 연계를 통해 영농일지 작성일자에 해당하는 날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사전에 등록된 이력이 있는 비료·농약·인력 정보는 간편 선택을 통해 영농일지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는 문자·알림 기반의 결제내역 자동 연계, 영수증 촬영 등을 통해 입출금 내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농작업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자세한 경영장부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농업ON의 매뉴얼을 참고하거나 농업교육포털의 ‘농업ON 경영장부 활용하기’ 온라인 강의를 참고하면 된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