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스마트팜
우듬지팜(주), ESG 경영 발굴-확산 '주목'2022 대한민국 농식품 ESG 경영대상서 농수축산신문 사장상 수상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2022 대한민국 농식품 ESG 경영대상’ 시상식이 지난달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개최된 가운데 우듬지팜(대표 강성민)이 농수축산신문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수축산신문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후원한 이날 시상식에는 김정주 농식품부 대변인, 서효원 농진청 국립식량과학원장, 길경민 농수축산신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농수축산신문 사장상을 수상한 우듬지팜은 한국최초로 반밀폐 유리온실 스마트팜 시설원예의 선두주자로서 11ha를 직접재배 생산하고 있다.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친환경 유리온실 운영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공기열히트펌프’를 이용한 점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공기열히트펌프 사용을 통한 화석연로 저감으로 2020년에는 약 1억 원, 지난해에는 약 7000만 원의 탄소배출권을 확보했다. 또 온실에서 사용되는 수자원을 재활용해 총 수원의 28~30%를 저감해 연간 3만 2546톤의 수원을 보호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을 위해 지역·계약재배 토마토 농가에 반밀폐 온실 기술을 이전했으며 농가에 선도자금을 지원해 재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우듬지팜은 투명한 경영을 위해 전자문서 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경영정보와 기안을 전자문서화해 기안.결재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ERP 시스템’을 도입해 매출 관리를 전산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해 사외이사 2명을 선임해 투명한 경영 실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