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NBA 개막 맞춰 MZ 세대와 만두 즐겨요"CJ제일제당, ‘비비고 아레나' 캠페인 진행... 스포츠-식품 체험 복합문화공간 꾸며
CJ제일제당이 주관하여 코엑스동문광장에서 진행된 basketball go 3on3 대회 [사진=CJ제일제당]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CJ제일제당은 미국 프로농구 명문팀 LA레이커스 스폰서십을 활용한 ‘비비고 아레나(bibigo ARENA)’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시작된 NBA 시즌에 맞춰 MZ세대가 선호하는 장소를 ‘비비고 아레나’로 운영하고, 스포츠 이벤트와 함께 비비고 브랜드와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 번째로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팝업스토어 '비비고 아레나 앳 피치스 (bibigo ARENA at Peaches.)'를 연다. 피치스(Peaches.)는 젊은 세대의 자동차 문화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비비고와 함께 협업하여 국내 비비고와 LA레이커스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비비고 메뉴와 함께 LA레이커스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스포츠 펍, LA의 야외 농구장을 구현한 루프탑 등으로 꾸며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된다. 스포츠 펍에서는 다양한 농구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한된 시간 동안 농구 골 포인트를 획득하는 ‘프리 드로우 챌린지’, 피치스의 캐릭터인 바또의 프라이팬에 만두를 골인시키는 ‘바또의 만두 패스 챌린지’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피치스 도원 내 다양한 공간에서 미션을 성공하는 참가자에게는 피치스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티켓을 제공한다.

루프탑은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Jay Flow’, ‘XEVA’와 함께 비비고 로고, LA레이커스 선수들 이미지, 캠페인 로고 등을 그린 벽화로 꾸몄다. 스마트폰으로 벽화를 촬영하면 현실감 있게 움직이는 AR필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에는 진조크루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생중계되는 LA레이커스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애프터 파티도 준비했다.

이에 앞서 ‘BasketBallGO 3on3’ 농구대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울 코엑스 동문광장을 ‘비비고 아레나’로 꾸민 이번 대회는 ‘조코피TV’, ‘오늘의 농구’ 유튜브 채널 등과 함께했다. 이틀간 ‘조코피 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됐으며, 1만여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BasketBallGO 3on3’ 대회는 약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조별리그를 진행했으며, 지난 23일 결선을 거쳐 남녀 우승팀이 결정됐다. 우승팀은 LA 레이커스 홈경기 직관, 선수와의 만남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비비고 아레나 트립’을 떠날 예정이다.

경기장에서는 선수들과 관객을 위해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미국 현지 인기 품목인 ‘비비고 치킨고수만두’, 고추장 소스인 ‘갓추’, ‘비비고 김스낵’ 등을 샘플링 했으며, 하루치 준비된 약 1천인분의 제품들이 몇 시간 만에 동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된 이번 비비고 아레나 캠페인은 이들과 소통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