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반려동물
농정원,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 운영9월 23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전문가 나서 올바른 보호-관리방법 교육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함께 오는 9월 23일부터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이란 수의사, 대학교수 등 동물보호·복지 분야 전문가가 국민들을 대상으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과 길고양이의 올바른 보호·관리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동물보호·복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권역별로 선착순 100명씩 모집한다. 교육은 서울(9월 23일), 부산(9월 30일), 대전(10월 7일), 광주(10월 21일) 4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간은 3시간 내외이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에 대한 세부 내용과 일정은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의 교육과정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늘어나고,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농정원에서도 다양한 동물복지 교육·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동물보호 교육으로 성숙한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