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쌀가공식품과 유명 셰프들과의 콜라보레이션라이스 쿠킹 파티 ‘라이스 위크’ 성료
이태원 빌리스테이블 루프탑에서 김선호 셰프 쿠킹 파티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 이하 협회라함)는 쌀가공식품을 이용한 신개념 라이스 파티 ‘라이스 위크(RICE WEEK)’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청담, 서촌, 연남, 이태원에서 유명 셰프와 함께 성황리에 개최했다.

‘라이스 위크’는 쌀가공품 대표 브랜드 TOP10 선정 제품으로 다양하고 건강한 쌀가공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유명 셰프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만나는 쿠킹 파티를 기획해 일상에서도 쉽고 간편하고 맛있게 쌀가공식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쌀가공품 TOP10’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한민국 쌀가공품 대표 브랜드이다.

9월 23일에는 청담동 미슐랭 레스토랑 도사바이백승욱, 제이슨오 셰프의 모던한식 레시피로 2017 쌀가공품 TOP10을 활용해 라이스가든, 김소스 쌀국수, 미역회덮밥 등의 메뉴를 선보였다.

도사바이백승욱 제이슨오셰프의 시연을 흥미롭게 보고있는 참가자들

9월 24일에는 서촌 미슐랭 레스토랑 서촌김씨, 김도형 셰프의 이탈리안 레시피로 호박고구마 스프, 후레시 트러플 뇨끼, 해산물 스프 등 2017 TOP 10으로 선정된 쌀가공식품들이 고급스러운 메뉴로 재탄생했다.

10월 14일에는 연남동 아이러브한식에서 특별히 외국인을 초청하여 JD셰프 (이민정 셰프)의 가정한식 레시피로 기순도 명인의 딸기고추장 소스의 백제 쌀국수 비빔면과 요뽀끼로 만든 떡꼬치를 만들며 화목한 시간을 가졌다.

10월 15일에는 이태원 빌리스테이블 루프탑에서 담은 막걸리로 만든 자몽 모히또와 이도 레몬 칵테일 소주, 봉골레 쌀국수, 치즈 요뽀끼 리조또, 올리내리를 올린 딸기고추장 브리또를 맛보며 풍성한 자리가 이루어졌다.

제이슨 오 셰프는 “쌀가공식품이 식자재로 우리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놀라웠으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뻤다”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2017 쌀가공품 TOP10을 셰프의 레시피와 쿠킹쇼로 만나니 이색적이고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특히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쌀가공식품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직접 맛보고 경험하게 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고객의 접점에서 쌀가공품 TOP10을 직접 소개해 쌀가공식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홍보사업을 마련하여 쌀가공식품 가치홍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한식 이민정셰프 쿠킹클래 모습

이광조 기자  leekcho@empas.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