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스마트팜
LS엠트론, 그린랩스와 데이터 농업 추진국내 농업의 디지탈 전환에 공동 목표... 자율 주행 등 기술 협력 강화
이상민 LS엠트론 트렉터 전략담당이사(좌)와 오용호 그린랩스 자재커머스 사업본부본부장(우)이 양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LS엠트론]

[한국영농신문 송영국 기자] 

LS엠트론과 그린랩스는 지난 7월 6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농업의 디지털 혁신에 협력하기로 했다.

LS엠트론은 LS그룹의 계열사로 산업기계와 첨단 부품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주력 분야인 트랙터 사업은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미국 판매법인, 중국과 브라질 생산법인 등 글로벌 거점 기지를 두고 54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그린랩스는 국내 클라우드 기반의 2세대 ‘팜모닝 스마트팜’을 필두로, 종합 농업 플랫폼 ‘팜모닝’을 운영하며 농가의 데이터농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S엠트론과 그린랩스는 국내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빠르게 재편되는 농산업의 데이터농업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사물인터넷ㆍ빅데이터ㆍ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팜과 자동화 농기계 모델 개발 및 보급, ▲그린랩스의 데이터농업 서비스와 LS엠트론의 스마트 농기계 등 양사 간의 기술 시너지 강화, ▲스마트 농기계의 온라인 구매 활성화, ▲팜모닝의 농업 데이터와 LS엠트론의 농기계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스마트영농 실현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린랩스는 팜모닝의 데이터를 스마트 농기계 분야로 확대하고 LS엠트론과 농기계의 자동화, 자율주행 등 데이터 기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상민 LS엠트론 트랙터전략담당 이사는 "국내 종합 농업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는 그린랩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정보를 전달하고 농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 중심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