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쌀쌀한 날씨, ‘겨울 대비’ 음료의 계절음료업계, 간편하게 마시며 건강 관리 돕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큰 겨울 날씨가 지속되며, 음료업계가 빠르게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음료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면역력 관리부터 에너지 충전, 체온 유지 등 다양한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음료는 자녀를 둔 가정에서 선호하고, 에너지 충전을 위한 음료는 출근길 직장인이 찾는 등 다양한 기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푸르밀은 겨울철 저하되기 쉬운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외부 침입균을 제거하는 핵심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에 초점을 두어 개발한 제품으로, 개발 단계부터 연세대 임상영양연구실 이종호교수 연구팀, 고려대 식품공학과 이광원교수 연구팀과 산학 공동연구를 진행해 그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카페 드롭탑은 최근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메뉴 ‘버터커피’와 ‘버터라떼’를 출시했다. 해당 메뉴는 ‘방탄커피’로도 불리는데, 커피에 버터를 타서 마시면 총알을 막아낼 만큼 몸에 강한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뜻에서 유래됐다. 커피에 100% 유크림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넣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며, 체온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빈 속에 먹어도 속이 쓰리지 않아 아침 대용으로 제격이다.

스타벅스는 티 전문 브랜드 ‘티바나’ 신메뉴로 ‘알로에 페어 프로즌 티’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아이스 티와는 차별화된 콘셉트의 음료로 아이스 티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아삭한 질감과 더욱 풍성한 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이국적인 향신료의 향이 가득한 티바나 차이 티를 한국 전통 음료 ‘배숙’과 ‘수정과’ 같은 풍미로 표현했다.

동아오츠카가 출시한 ‘네이처시크릿 웜바디’는 감기와 기관지염에 도움이 되는 꿀과 생강, 배가 함유된 제품으로 체온상승 및 유지에 도움이 되는 허브가 더해져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꿀음료다. 웜바디의 주원료로 사용된 허브 ‘윈터세이보리’는 유럽에서 재배되는 박하과에 속한 식물로 깊고 진한 향이 차, 요리 등에 풍미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성모 기자  csm@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