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주)경농, 2021년 신제품 라인업 소개곰팡이균 살균제 '푸사리언', 응애 살충제 '마이트킹', 고엽령 제초제 '중중후기' 등

㈜경농은 최근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다가오는 2021년 농민들의 보다 편리하고 효과 높은 병해충 방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경농은 내년도 주목해야할 신제품으로 ▲푸사리언 액상수화제(살균제) ▲마이트킹 액상수화제(살충제) ▲중중후기 입제(제초제) 등을 꼽았다. 

‘푸사리언 액상수화제’는 곰팡이균에 의한 각종 병해 방제에 특화돼 있다. SDHI 그룹에 속하는 푸사리언은 병원균의 호흡을 저해해 에너지원 생성 억제로 병해를 방제한다. 특히 SDHI 제품군 중 유일하게 독특한 구조(N-methoxy)를 가지고 있어 기본 방제 효과를 한층 더 활성화시킨다. 난방제 병해들에 대해서도 동일 SDHI 그룹 제품보다 우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이 때문에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갈색무늬병, 검은별무늬병, 점무늬병, 시들음병 등 기존 제품들 보다 넓은 활성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다는게 장점이다. 과수작물의 개화기·유과기·고온기, 채소류의 유묘기·생유기 등에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광분해 없는 안정적인 구조로 약제의 손실이 적으며, 지속성과 내우성이 우수한 특성을 갖고 있다.

‘중중후기 입제’는 이앙 후 15일에 등록되어 있는 중기제초제로, 3~4엽기의 큰 피와 4~5엽기의 큰 물달개비 방제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 미국가막사리·벗풀·물옥잠 등 난방제잡초와 저항성잡초 방제에도 특화돼 있다. 특히 기온이 높을수록 약효가 더 빠르고 더 강하게 나타나, 매년 더워지는 기후에 최적화된 제초제이다. 

중중후기 입제는 다소 큰 잡초와 저항성 피까지 강력하게 잡아준다. 벗풀, 물달개비, 물옥잠과 올챙이고랭이 등 넓은 활성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특히 4엽 이내의 큰 피에 강하고, 처리 1~2일 후면 물달개비, 벗풀 등의 광엽잡초를 배배 꼬이면서 고사시키는 ‘로얀트 유제’ 특유의 약효특성과, 올방개·올챙이고랭이 등에 높은 방제효과를 보이는 ‘갑부촌 입제’의 장점만을 가져와 제품을 만들었다. 

‘마이트킹 액상수화제’는 신경계를 저해하는 신규 계통의 약제로, 새로운 작용기작을 가진 응애 전문 약제이다. 특히 응애 신경계인 글루탐산 수용체에 결합해 이상행동을 유발시킨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계통의 약제로, 저항성이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약제를 처리하면 3시간 만에 경련이 발생하고, 5시간 후에는 치사가 시작된다. 알부터 성충까지 응애의 전 생육단계를 방제할 수 있으며, 꿀벌과 천적에 영향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경농 마케팅기획팀 박현호 매니저는 “마이트킹은 응애가 경구로 섭취하거나 피부로 접촉만해도 높은 활성을 나타낸다”면서 “약효 발현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까다로운 응애 방제에 새로운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곰팡이균 잡는 살균제 '푸사리언', 응애 전문 방제 살충제 '마이트킹', 고엽령 방제전문 제초제 '중중후기' [사진=(주)경농]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