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코로나 OUT! 갑질 OUT! 대한민국 SAFE!동부지방산림청, 유관기관 합동 대국민 갑질 근절 캠페인 실시
동부지방산림청은 강릉국유림관리소, 강릉산림항공관리소, 동해안산불방지센터와 합동으로 10월 16일 백두대간 대관령 옛길등산로 입구에서 가을철 단풍 등산객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갑질 근절과 청탁금지법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사진=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은 지난 16일 강릉국유림관리소, 강릉산림항공관리소, 동해안산불방지센터와 합동으로 백두대간 대관령 옛길등산로 입구에서 가을철 단풍 등산객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갑질 근절과 청탁금지법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산림청 갑질근절 종합대책과 반부패 청렴대책 시행에 따라 공공분야의 갑질 근절과 공정한 직무수행으로 갑ㆍ을 관계가 아닌 상호 배려와 존중을 통해 불공정한 갑질 관행을 바로 잡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캠페인 이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백두대간 대관령 옛길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주막터까지의 구간에 대한 산림정화 활동을 하며 갑질 근절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이상익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청탁금지법을 준수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갑질 근절에 적극 앞장 설 예정"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민간분야의 갑질 근절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