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나주배원협, "10월22일은 배먹는 날"‘2020 배데이’ 행사 열어... '건강 두배, 행복 두배' 의미

나주배원예농협(조합장 배민호)은 지난 21일 서울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배 소비촉진을 위한 배의 날 행사에 한국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배민호, 이하 배자조금)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의 후원으로 우리배의 맛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고자 배데이를 맞아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념행사와 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막선언 및 배데이송 합창 ▲기념공연 및 배 건강기능성 홍보이벤트 ▲배 나눔행사 및 전 국민을 위한 TV 프로그램 홍보 등이 진행됐다.

배자조금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배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기 위해 배의 날을 10월 22일로 정하고 “건강 두배, 행복 두배“란 의미로 2010년부터 매년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배민호 위원장은 “악천후 속에서 귀하게 수확한 한 알 한 알의 소중한 우리배가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배의 효능을 지속적으로 알려 상시적으로 배를 소비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야한다”며 “튀긴 음식과 구운 고기를 많이 소비하는 현대인, 특히 어린아이들이 후식으로 배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배의 약리작용에 대한 연구와 홍보에 배자조금사업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배민호 위원장이 '2020 배데이' 행사에서 개막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배원협]

박주하 기자  juhap@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