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농기자재 수출상담, 국내에서도 OK!농정원, '농기자재 국제 워크숍' 개최... 비대면 방식으로 바이어들과 정보 교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K농기자재 수출 확대를 위한 ‘2020 농기자재 국제워크숍’을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기자재 수출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국내업체의 수출 애로사항 해소 및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수출국의 품목 담당자(공무원, 바이어 등)와 국내외 기업 관계자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수출 트렌드 및 정책 변화 공유 및 공동대응 전략 논의’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러시아, 베트남을 비롯한 10여개 수출 유망국의 공무원 및 바이어는 현지의 농기자재 정책, 통관 및 인·허가 절차, 수요 동향 및 유통채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KOTRA와 공동 운영하는 스마트팜 특별세션에서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베트남 등 현지 무역관이 국가별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공유한다. 스마트팜 전문기관 및 바이어를 연계하여, 최근 국내 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신남방‧신북방 국가와의 소통 기회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농기계, ▲농약, ▲동물의약품, ▲비료, ▲사료, ▲시설자재, ▲친환경농자재, ▲종자 등 8개 품목을 취급하는 국내 농기자재 기업이 대상이다. 10월 14일부터 28일까지 사전등록하고 30일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워크숍에 실시간으로 참여하면 된다.

신명식 농정원장은 “전 세계적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접점을 잃은 기업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지의 생생한 시장정보를 얻어 새로운 수출 길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수출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