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우리 동네 먹거리 볼거리 자랑해 볼까?농식품부,­ 2020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 열어... 10월 4일까지 접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2020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접수를 8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외식산업과 관광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서 민간 기업과 국민이 함께 참여하여 음식 관련 관광상품 소재를 발굴하고 테마형 관광상품을 육성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제1분야와 제2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제1분야는 ‘아이디어 상품 및 운영 중인 여행 프로그램’으로 지역 특산물 연계, 한식체험 기반, 농어촌 결합, 기타 자체개발 4개 주제로 나눠져 있다. 

‘아이디어 상품’은 내·외국인, 기업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여행 프로그램’은 실제로 운영 중인 여행상품에 대한 공모로 여행상품을 운영 중인 기업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제2분야는 올해 새로 추진되는 분야로 ‘1인 미디어 영상 및 한식사진‘ 형태의 공모를 실시한다.

지역 특산물과 한식을 먹거나 만들거나 하는 일상 속 영상과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 상품, 작품은 예술성, 공공성, 독창성 등을 고려하여 분야별로 10개 안팎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10월 22일(목) 최종발표하며, 11월에 시상식 및 경진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내 음식 관광 및 외식산업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역별 고유의 음식 콘텐츠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