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세계산림총회' 알림이 활동 '첫 발'산림청,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 열어... 온라인 홍보전략 강연도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지난 14일 산림청 차장 등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케이더블유컨벤션센터에서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서포터즈)(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패 수여와 함께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홍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홍보단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세계산림총회를 홍보할 계획이며, 이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한 팀들은 내년 세계산림총회까지 홍보단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 6월 5일 산림청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생각과 다양한 홍보 방법을 활용하기 위하여 모집 공고를 통해 지원한 39팀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6팀(30명)을 선발하였다.

한편, 홍보단 활동을 시작하는 조윤주(건국대학교 환경보건과학과) 학생은 “훌륭한 방역으로 대한민국의 국제적 입지가 높아진 가운데 중대한 국제행사인 세계산림총회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된다”며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서, 세계산림총회의 공식 응원단으로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산림청 고기연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세계산림총회는 6년마다 개최되는 산림 분야 최대 규모 국제회의”라고 소개하며 “우리나라 젊은 대학생들이 세계산림총회의 가치와 의의를 알고 이를 온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나서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라며 홍보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산림청은 지난 14일 대전케이더블유컨벤션센터에서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 발대식을 했다. [사진=산림청]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