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책이야기
도드람양돈농협, <2020년 기술자료집> 발간작년 전산성적 분석 등 시장흐롬 반영 개선점 제시... "한돈산업 길잡이 기대"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조합원의 2019년 전산성적을 분석한 <M-30 달성을 위한 2020년 기술자료집>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도드람은 조합원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양돈업계 최초로 양돈전산화 시스템을 도입해 매년 기술자료집을 발간해 왔다.

올해 발간한 <M-30 달성을 위한 2020년 기술자료집>은 2019년도 조합원 농가 성적 데이터를 축적 및 분석하여 최근 시장흐름에 맞춘 운영상의 개선점을 제시했다.

해당 기술자료집은 ▲전산‧경영분석, ▲도체검사, ▲이상육 자료 ▲우수농가 사례 외에도 각종 신기술 및 현장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담아 조합원 및 관련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번 기술자료집 보급을 통해 조합원 농가의 생산비용을 절감하여 효율적인 농가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체검사와 이상육 분석 등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술자료집에 관한 기타 문의사항은 ㈜도드람양돈서비스 지역사업부 기술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올해 발간한 기술자료집이 ASF 및 코로나19의 여파로 여러움을 겪고 있는 한돈산업에 새로운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도드람은 조합원이 양돈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도드람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미래 양돈산업에 대한 예측과 대비를 통해 양돈 현장 문제 해결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드람 2020년 기술자료집 표지 [사진=도드람]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