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농금원, 홍성군과 농식품산업 투자 협력키로민연태 원장, "지자체와 업무협력 확장해 농식품정책금융 정보 사각지대 없앨 것"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홍성군청과 5월 13일 홍성군 농식품산업의 투자 촉진 및 농식품경영체 육성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 이하 농금원)은 홍성군청(군수 김석환, 이하 홍성군)과 5월 13일 홍성군 농식품산업의 투자 촉진 및 농식품경영체 육성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연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 정성봉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 김석환 홍성군수, 이용록 홍성부군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홍성군 관내 농수산식품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농식품펀드 투자유치 기업과 농수산 기술 관련 최신 동향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농어업정책보험 관련 현장 맞춤형 활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홍성군 농업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농금원이 지자체와 처음으로 맺는 이번 업무협약은 농식품투자조합 출자자 다변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농금원은 이번 MOU를 계기로 농식품펀드를 지역에 알려 유망한 기업이 투자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투자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민연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은 “양 기관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홍성군 농수산업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우수한 농식품기업이 육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홍성군과의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지자체와 업무협력을 확장하여 농식품정책금융의 정보사각지대를 없애고 농식품분야 투자시장 선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전문기관인 농금원은 정부(농식품부, 해양수산부)와 민간 운용사 등과 출자하여 농식품투자조합을 조성, 농식품분야 투자 활성화에 힘써오고 있다. 농금원은 2020년 4월말 기준으로 77개 농식품투자조합을 결성했다. 우수한 농식품기업 등에 604건, 금액으로는 8273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